본문 바로가기

안전화 리뷰

현장 작업자 직장인을 위한 가볍고 편한 안전화

 안녕하세요 썩은 몸 하누입니다. 저는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현장 생산직 업무를 맡아서 하고 있는데요.

회사에서 지급해주는 안전화를 몇개 신어봤지만 발바닥이 너무 아프고 ㅠㅠ 안전화 발볼도 좁고 새끼발톱이 닿아서 아프고ㅠㅠ 불편한 점이 여러 가지가 있었습니다.

 사람마다 발 모양이 달라서 누구는 편하고 누구는 불편할수 있지만 쿠션이 딱딱해서 발바닥이 아픈건 부서 동료들 모두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래서 안전화를 이것저것 신어보다가 가성비가 좋은 안전화를 하나 찾았습니다. 그래서 신어보고 직장에서 장시간 일도 해보고 아주 만족하여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콜핑 KPS-431 안전화
콜핑 KPS-431 안전화

 

일단 옆에서 본 사진입니다. (회사에서 작업중에 대충 찍어서 죄송합니다 ^^;)

 

안전화 스펙을 말씀드리자면

 

갑피 : 투톤 더블쟈가드메쉬+합성가죽

내피 : 메쉬+극세사

인솔 : 고탄성 EVA

밑창 : 파이론+합성고무

색상 : GRAY(그레이)

 

1.  4인치의 경작업용 안전화. 발바닥의 굴곡 형태를 본뜬 프로파일을 와일드 라스트에 적용하여 착화 시 장시간 근무에      도 피로도가 덜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

 

2. 최고의 가성비.  3만 원대의 부담 없고 합리적인 가격.

 

3. 발가락 부위를 넓힌 와일드 라스트 사용. 큰 치수 스틸토를 적용한 편안한 착용감.

   작업 중 발의 답답함과 땀이 차는 것을 방지하는 통풍성이 좋은 안전화.

 

4. 중량이 가볍고 충격흡수와 쿠션감을 극대화한 파이런 미드솔을 사용.

    미끄럼 방지에 도움이 되도록 자체 설계 제작한 조각 형태의 밑창을 사용.

 

 

 

 

 

01234567
콜핑 KPS-431 4인치 경량 안전화

 

 

제가 실제 장시간 착용해본 결과를 말씀드릴게요 ^^; 

 일단 처음 신었을 때부터 느낌이 가볍다. 발볼이 좁지 않고 넓다.입니다.

발등 부분도 여유가 있고 발볼 부분도 여유가 있어서 장시간 일하면서 발톱 아픈 일은 없었습니다.

 또한 발바닥에 통증이 생기나 안 생기나 장시간 서서 일하면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전혀 아픈 느낌이 들지 않았고 쿠션이 생각보다 괜찮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메쉬 소재로 감싸져 있어서 통풍 부분에서도 일반 가죽으로 마감이 되어있는 안전화보다는 좋았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앞코 부분이 가죽이나 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 재질이 아니어서 그 부분에 대해서 내구성이 얼마나 좋을지는 좀 더 신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 

또한 기름이 많이 묻는 환경에서 일하시는 분들이나 여기저기 부딪 힐 일이 많은 환경에서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서서 오랫동안 일하는 직장인들이 가성비 좋고,  발 안 아픈 안전화를 고를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