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기구 리뷰

발목 종아리 스트레칭 종아리 뭉침 발목 수술 후 각도 만들기 좋은 기구

안녕하세요 썩은 몸 하누입니다. 요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네요. ㅠ ㅠ 

민간인 피해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인데 빨리 전쟁이 끝나기를 매일 바라고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운동 기구는 아주 간단한 운동기구입니다. 집에 하나씩 있으신 분들도 많을 텐데 의외로 저렴하고 기능적으로 괜찮은데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제품을 쓴지는 벌써 몇년이 지났는데 매일 하고 있고 시간도 몇 분 정도만 시간 내서 하면 끝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저처럼 바쁜 직장인들이 열심히 일하고 집에 들어왔을 때 바로 올라타 주면 종아리 쪽이 스트레칭되면서 아주아주 시원합니다. 방법은 사진을 보시면 바로 아실 겁니다. 그만큼 간단하기 때문이죠^^

 

 

 

012
종아리 스트레칭 기구 

 

 

 

정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다음장으로 사진을 넘겨 주시면 뒷면 부분도 나와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일단 제품의 특징을 말씀드리자면

 

1.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코어 운동

2. 발바닥 지압마사지 / 스트레칭

3. 허리 지압마사지 / 스트레칭

 

각도 조절 은 3단계로

 1단계 18도 / 2단계 25.5도 / 3단계 36.5도로 제작이 되어 원하는 스트레칭 각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012
3단계 각도조절

 

 

처음부터 높은 3단계 각도로 하시는 것보다 1단계 각도로 하시면서 종아리가 어느 정도 풀어지고 스트레칭이 되어 적응이 되시면 2단계, 3단계로 점점 높여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처음부터 무리하시면 안돼요~

 올라타시면 무릎과 허리를 쫙 피셔 야 하는데 그러면 종아리가 더 스트레칭이 잘 됩니다. 하지만 중심 잡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문고리를 잡거나 벽에 손을 대고 중심 잡고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는 데 있어서 걸리는 시간은 1분에서 3분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바로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또한 저처럼 발목 수술을 한 환자들이 수술한 후에는 발목이 평소보다 굳어져서 각도가 안 나오는데요 재활할 때도 저는 올라타서 각도를 조금씩 올리면서 좀 더 발목을 부드럽게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발목과 종아리뿐만이 아니라 뒤집으면 커브로 되어있기 때문에 목과 허리 스트레칭하는데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은 인터넷으로 16000원 정도에 형성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비싸지 않으면서 아주 만족하고 매일 사용하는 기구여서 이렇게 소개해 드린 겁니다. 종아리 스트레칭 기구라고 인터넷에 치면 같은 모양의 제품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인터넷에 쳐보니 아이워나 라는 브랜드가 같은 모양인 걸로 확인이 되네요.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잠깐 시간 내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종아리 쪽이 피로하신 분들은 적극적으로 사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