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호대 리뷰

가장 얇고 편한 무릎 보호대

안녕하세요 썩은 몸 하누입니다. 오늘은 제가 쓰고 있는 무릎 보호대 중에서 가장 얇으면서 일상생활 시 착용해도 티가 나지 않는 그런 무릎 보호대를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품명은 ZAMST 필르미스타 무릎보호대입니다. 잠스트라는 브랜드는 제가 몇 번 소개를 해드려서 알고 계실 텐데요 

운동 시에는 다른 보호대보다 착용감이나 다양한 사이즈 성능 면에서 만족하여 자주 쓰는 브랜드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가볍고 얇은 무릎 보호대는 일상 생활시나 가벼운 운동 하실 때 쓰실 수 있는 보호대입니다.

 

 

012
ZAMST 필르미스타 무릎보호대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딱히 착용 방법이라고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ㅎ

잠스트 로고가 밑으로 가게 벨크로를 강하게 고정해서 사용하시면 되는 보호대입니다.

 

제품 특징을 말씀드리자면

 

1. 30g의 가벼움. 테크놀로지 필름 소재가 주는 자유로움

2. 신축성이 다른 2종류의 우레탄 필름을 압착하여 만든 필름지 종류의 소재로 얇고 압박이 잘되며 피부 쪽은

   미끄러지지 않는 소재로 피부에 밀착되어 옷 속에도 착용이 가능합니다.

3. 피부에 접하는 부분은 솔기가 닿지 않는 봉제로 설계하여 촉감이 좋으며 운동 동작을 방해하지 않고 장시간

   착용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4. 자사 보호대 중 가장 얇은 소재 사용으로 단면 약 1mm의 두께를 구현하였습니다.

5. 벨크로 2개로 구성된 풀 오픈 타입으로 2-step으로 착용할 수 있어 착용법이 간편하고 반복 사용이 가능하며,

   압박력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012
잠스트 필르미스타 무릎보호대

 

 

잠스트 필르미 스타 무릎보호대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1. 테이핑은 번거롭고 기존 보호대는 두꺼워서 불편을 느끼셨던 분

2. 옷 속에도 옷 바깥에도 자유자재로 착용 가능한 제품을 원하셨던 분

3. 풀 오픈 타입으로 신발을 신고서도 무릎보호대 탈착이 가능한 제품을 원하셨던 분

 

자 설명은 여기까지 이고요. 제가 직접 착용하고 느꼈던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과격한 스포츠 경기시에는 이 보호대가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착용하고 풋살을 해보았는데요 빠르게 방향 전환을 하는 격한 움직임에는 중간중간 벨크로를 한 번씩 꽉 조여줘야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무릎이 살짝 불편해서 착용하신다거나 걷기나 러닝 같은 일상생활에서의 움직임에서는 다른 불편한 점을 찾기 어려웠습니다. 풀 오픈 타입이라 언제든 풀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이 끝나면 바로 벗어버릴 수 있는 점도 장점이죠.

수술을 하셨다거나 크게 다치셨던 분들이 착용해서 도움받을만한 그런 무릎 보호대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벼운 운동과 일상에서 편하게 착용하실 무릎 보호대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벨크로는 반드시 꽉 당겨서 붙여주셔야 한다니까 잊지 마세요~(얇지만 잘 잡아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제가 사용하는 제품이 보호대 구매하시는데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